본문 바로가기

2017/02

(5)
[CentOS 7]Ansbile 설치 이번 포스팅은 예전에 정리했던 Ansible 관련한 내용 중에 Install이 빠져 있어서 현재 기준으로 간단하게 포스팅을 합니다. 아마 Ansible을 이용한 다른 포스팅을 시작하게 될 듯 싶어서, 다시 설치를 하는 김에 기존에 설치 내용이 포스팅에 없어서, 정리를 해봅니다. - 기존 포스팅은 ZIGISPACE.NET에서 ansible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 * 설치환경 : CentOS 7 1. Extra Packages for Enterprise Linux Fedora를 쓰는 경우에는 직접 Ansible이 설치가 가능하지만, Fedora 계열의 Redhat이나 CentOS 등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먼저 epel-release RPM을 설치. * epel = Extra Packages for Ente..
[공유]네트워크 전문가 따라잡기 멘토링 -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이번 포스팅은 얼마 전에 진행한 네트워크 전문가 따라잡기 커뮤니티에서 진행한 멘토링 행사에서 했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라는 세션에 대한 정리 자료입니다. 사전에 커뮤니티 회원 분들에게 다양한 질문을 받아서 정리하고, 당일 멘토들의 다양한 답변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비슷한 궁금증이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합니다.
Infrastructure as { code } : 발표자료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작년에 포럼에서 발표했던 IAC 관련 발표 내용입니다. 인프라 환경에 대한 변화에 따라서, 필요한 이유.. 현재 나와있는 다양한 오픈소스에 대한 내용.. 그리고 몇 가지 관련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소개했던 내용입니다.
서버 기초 - 발표자료 : PART 2 사진 업로그 갯수로 나눠서 올리는 서버 기초 발표자료 2번쨰 입니다.
서버 기초 - 발표자료 : PART 1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또 포스팅을 해봅니다. 이번 포스팅은 서버 기초에 대해서 예전에 내부 발표를 했던 내용입니다. 아주 기초를 위해서 작성했던 내용이라서, 서버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이미 너무 쉬운 내용일 수 있겠네요. ^^; 혹시라도 도움이 되시는 분들이 계실까해서.. 공유합니다. - 티스토리에서 한 번에 올릴 수 있는 사진이 정해져 있어서 2번으로 나눠서 올립니다. 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