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5

(3)
Cisco ACI - Apps Today Keys : ACI, App, Apps, 앱, Cisco ACI Apps 소개 Cisco ACI의 2.2 버전부터는 상단에 'App'라는 새로운 메뉴가 생겼습니다.Cisco ACI를 이용한 다양한 Application을 별도의 외부 Dashboard와 같은 것이 아니라, 아예 ACI 내에 마치 플러그인 형태의 기능 확장으로 Application을 추가하는 기능입니다. Apps로 들어가게 되면, 마치 Application 오픈마켓처럼 ACI에 추가할 수 있는 Application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Application을 설치하게 되면, Apps 안에 다음과 같이 Application이 추가로 내장되게 됩니다.ACI에 또 다른 기능을 위해서 별도의 프로그램이나 사이트에 접속할 필요 ..
Programmability for Networker : Part 22 (Netmiko) Keyword : netmiko, paramiko, ssh, python, programmability, automation, network, 자동화, 프로그래머빌리티 Programmability for Networker를 새롭게 시작하는 포스팅입니다. ^^; 지난번 Part에 이어서 Part 22부터 시작입니다. 당분간 진행하는 부분이 예전에 진행을 하면서 사용했던 부분이긴 하지만, Netmiko라는 멀티벤더에서 손쉽게 Paramiko SSH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라이브러리로 진행을 하게 될 예정이라서, 먼저 Netmiko 라이브러리를 설치하는 것으로 가볍게 시작해봅니다. Netmiko Multi-vendor library to simplify Paramiko SSH connections to n..
[동영상] Programmability for Networker : 재개 예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기존에 진행하던 Programmabiliy for Networker 라는 주제의 포스팅을.. 다시 오랜만에 재개하기 위한 사전 동영상 포스팅입니다. 아래의 동영상은 Access-list를 관리하기 위한 방법으로 작성한 코드입니다. 차단하기 위한 별도의 IP리스트 파일을 관리를 하여, 기존의 있는 Access-list에 해당 파일에 있는 IP를 차단하는 역할을 해줍니다. 또한 이력관리를 위해서 앞에 Access-list Numbering을 ACL이 추가되는 현재의 날짜와 그 날의 순번대로 작성됩니다. 즉, 2017년 5월 1일에 작성되는 ACL의 경우에는 1705010000, 1705010001 과 같이 Accesss-list가 만들어집니다. 개인적으로 진행하는 스터디에서 다뤄질..